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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도 하반기 민원처리실태 점검계획

부서
감사담당관
작성자
등록일
2011-01-25
조회수
4768

 


 


---  2010년도 하반기 민원처리실태 점검  ---


(서울시 민원조사과)



 


2010년도 하반기 민원처리실태 점검을 대비하여 부적정 처리사례는 시정조치하고, 제도개선 및 우수 수범사례는 발굴·전파함으로써 적정 민원처리로 행정신뢰도 제고 및 구민만족도 향상


 


점검개요


점검근거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제34(처리상황의 확인·점검)


- 동령 제22(다수관련민원의 관리)


-「공공감사기준」제23,「서울특별시행정감사규칙」제49


점검기관 : 서울시 감사관 민원조사담당관 1개조(2~3)


점검대상기관 : 74개 실··본부·기관, 25개 자치구


점검방법 : 서면 및 방문점검 병행


우리구 점검일 : 자체 자치구별 사전실태점검 이후,


서울시에서 점검일정 통보예정


점검범위


- 2010년도 하반기(2010. 7. 1 ~ 12. 31)에 서울시에 접수된


 우리구 이첩민원 173건 중 40(유기한, 고충민원)


 


 


수검준비 계획


수검준비팀 구성 : 감사담당관 외 4(민원관리팀)


수검자료 자체 사전실태점검(173) ---------------- 자치구


- 민원조치상황(처리소요일 대비 지연처리 사유 확인)


- 제도 개선사례, 우수조치 사례 선별 등


향후 현장점검일정 통보시 수검장 등 부서 협조


- 1별관 건축과 소회의실 활용(건축과)


- 컴퓨터 2, 프린터 1, 유선전화 2대 설치(디지털정보과)


- 필기구, 중식, 다과 및 수검요원 배치 등 준비(감사담당관)


전부서에서는 수검당일 수검자료 요청시 신속한 답변준비 및


수검내용 일보 제출 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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