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하반기 민원처리실태 점검계획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11-01-25
- 조회수
- 4768
--- 2010년도 하반기 민원처리실태 점검 ---
(서울시 민원조사과)
2010년도 하반기 민원처리실태 점검을 대비하여 부적정 처리사례는 시정조치하고, 제도개선 및 우수 수범사례는 발굴·전파함으로써 적정 민원처리로 행정신뢰도 제고 및 구민만족도 향상
□ 점검개요
○ 점검근거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제34조(처리상황의 확인·점검)
- 동령 제22조(다수관련민원의 관리)
-「공공감사기준」제23조,「서울특별시행정감사규칙」제49조
○ 점검기관 : 서울시 감사관 민원조사담당관 1개조(2~3명)
○ 점검대상기관 : 74개 실·국·본부·기관, 25개 자치구
○ 점검방법 : 서면 및 방문점검 병행
※ 우리구 점검일 : 자체 자치구별 사전실태점검 이후,
서울시에서 점검일정 통보예정
○ 점검범위
- 2010년도 하반기(2010. 7. 1 ~ 12. 31)에 서울시에 접수된
우리구 이첩민원 173건 중 40건(유기한, 고충민원)
□ 수검준비 계획
○ 수검준비팀 구성 : 감사담당관 외 4명(민원관리팀)
○ 수검자료 자체 사전실태점검(173건) ---------------- 자치구
- 민원조치상황(처리소요일 대비 지연처리 사유 확인)
- 제도 개선사례, 우수조치 사례 선별 등
○ 향후 현장점검일정 통보시 수검장 등 부서 협조
- 제1별관 건축과 소회의실 활용(건축과)
- 컴퓨터 2대, 프린터 1대, 유선전화 2대 설치(디지털정보과)
- 필기구, 중식, 다과 및 수검요원 배치 등 준비(감사담당관)
○ 전부서에서는 수검당일 수검자료 요청시 신속한 답변준비 및
수검내용 일보 제출 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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