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새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실시

부서
환경과
작성자
등록일
2011-01-28
조회수
5016

 


 


광진구 환경과는 2011년 설 연휴 기간을 전후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관리가 취약하고 겨울한파 및 폭설 등으로 인한 환경시설의 동파 등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환경오염배출시설 및 주변 하천에 대한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 2 1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환경오염사고 예방과 단속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악성·다량폐수 배출업소, 중점관리업소, 환경기초시설 등을 대상으로 '설 이전', '설 연휴', '설 이후' 3단계로 나눠 체계적인 단속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1단계인 설 연휴 이전은 2 1조로 구성된 단속반이 폐수무단방류 등 중점감시대상업소로 지정된 3곳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협조문 발송을 통해 사업장의 자율점검을 유도한다.


 


2단계 연휴 기간에는 환경오염 특별감시 상황실을 설치ㆍ운영하고 하천순찰 등 환경순찰을 실시함으로써 환경오염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3단계는 연휴 기간 이후 5일 이상 사업장 가동을 중단 후 환경오염시설의 급작스런 가동에 따른 운영상 문제점이 발생하는 것에 대비해 기술 지원을 실시한다.


 


아울러, 폐수무단방류, 폐기물불법투기 등 환경오염행위 목격시 광진구청 종합상황실(450-1300), 환경신문고(국번없이 128)로 신고하면 신고 내용에 따라 문화상품권 등 소정의 신고포상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