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8. 19. - 광진구, 학교 앞 교통안전 지킴이 '노랑안전자리' 설치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1-08-19
조회수
76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학교 앞 교통안전 지킴이노랑안전자리설치

- 광진구 특유의 디자인형 옐로카펫, ‘노랑안전자리전국 최초 개발

- 보행자와 차량이 혼재하는 이면도로 내 초등학교 앞 교통안전 개선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초등학교 앞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노랑안전자리를 전국 최초로 개발, 7개소에 설치를 완료했다.

 

노랑안전자리는 기존 옐로카펫이 가진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고안된 광진구 고유의 디자인 시설이다.


기존의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앞에 설치되어 아동 등 보행자가 안전하게 대기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면도로 내 초등학교의 경우 보행자와 차량이 혼재하고,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할 시설물이 부족했다.

 

구는 이와 같은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이면도로 내 학교 정문 앞에 노랑안전자리를 설치, 등하교 아동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고 운전자가 먼 거리에서도 어린이 보호구역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노랑안전자리는 호기심 많은 상큼한 어린이라는 테마로, 별자리형과 레몬형의 두 가지 디자인으로 구별해 제작했다. 각 디자인에는 차조심 신호확인 좌우확인 등 교통안전 문구를 표기해 어린이들의 주의를 유도했다.

 

현재 노랑안전자리는 구의초, 중마초, 중광초, 성자초, 화양초, 용마초, 광장초등학교의 총 7개소에 설치되어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초등학교 앞 노랑안전자리 설치 완료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다양한 구민 체감형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