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민원처리 제고 계획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12-05-22
- 조회수
- 4179
『구청장에게 바란다』민원처리 제고 계획
□ 시행배경
○『구청장에게 바란다』최근 5년 접수 민원 (단위:건)
합계 | 2007 | 2008 | 2009 | 2010 | 2011 | 2012 |
10,965 | 1,569 | 1,292 | 2,355 | 3,141 | 2,101 | 456 |
○『구청장에게 바란다』접수민원에 대하여 소관국별 처리결r과보고 및 향후 처리방안 검토를 위해 정기 주간회의 개최
□ 시행개요
○ 일 시 : 매주 화요일 10시, 1차 회의 : 2012. 5. 8(화)
○ 장 소 : 부구청장실
○ 참 석 : 국(소)장 및 감사담당관
○ 주요내용
- 주간 접수민원 중 국별 처리결과 및 향후계획 검토
- 원활한 민원처리를 위한 국간 협조·공유 또는 조정사항 검토
- 반복·고질민원 추진상 문제점 및 대응방안
○ 대상민원
- 민원처리 보고일 기준 전전주 금요일 오전12시~전주 금요일 오전 12시『구청장에게 바란다』국별 접수진행 상황 및 처리완료 민원
□ 개선효과
○ 담당국장이 접수민원 내용을 사전 파악, 신속하게 처리하여
민원해소 및 구정 신뢰도 향상
○ 주민들의 애로․건의사항 및 민원내용 공유료 국(부서)간 유기적협력체게 구축
□ 협조사항
○ 민원목록에 따라 회의내용 및 계획을 작성하여 제출
(해당부서 → 국 주무과 → 감사담당관)
○ 『구청장에게 바란다』부서별 접수민원 중 반복·고질민원에 대하여 소관국장에게 즉시 보고조치(전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