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새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구청장에게 바란다』민원처리 제고 계획

부서
감사담당관
작성자
등록일
2012-05-22
조회수
4179

『구청장에게 바란다』민원처리 제고 계획


□ 시행배경


○『구청장에게 바란다』최근 5년 접수 민원 (단위:건)





















합계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10,965


1,569


1,292


2,355


3,141


2,101


456


○『구청장에게 바란다』접수민원에 대하여 소관국별 처리결r과보고 및 향후 처리방안 검토를 위해 정기 주간회의 개최


□ 시행개요


○ 일 시 : 매주 화요일 10시, 1차 회의 : 2012. 5. 8(화)


○ 장 소 : 부구청장실


○ 참 석 : 국(소)장 및 감사담당관


○ 주요내용


- 주간 접수민원 중 국별 처리결과 및 향후계획 검토


- 원활한 민원처리를 위한 국간 협조·공유 또는 조정사항 검토


- 반복·고질민원 추진상 문제점 및 대응방안


○ 대상민원


- 민원처리 보고일 기준 전전주 금요일 오전12시~전주 금요일 오전 12시『구청장에게 바란다』국별 접수진행 상황 및 처리완료 민원


□ 개선효과


○ 담당국장이 접수민원 내용을 사전 파악, 신속하게 처리하여


민원해소 및 구정 신뢰도 향상


주민들의 애로․건의사항 및 민원내용 공유료 국(부서)간 유기적협력체게 구축


□ 협조사항


○ 민원목록에 따라 회의내용 및 계획을 작성하여 제출


(해당부서 → 국 주무과 → 감사담당관)


『구청장에게 바란다』부서별 접수민원 중 반복·고질민원에 대하여 소관국장에게 즉시 보고조치(전부서)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