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중곡1동의 특별한 선행, 강복순 어르신의 이웃돕기 성금 기부' 외 1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담당부서
담당부서:
등록일
2026-01-02
조회수
238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1동의 특별한 선행, 강복순 어르신의 이웃돕기 성금 기부1



중곡1동의 특별한 선행, 강복순 어르신의 이웃돕기 성금 기부

<중곡제1>

 

지난 1230일 중곡1(동장 김은영) 주민 강복순 어르신(87)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주민센터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복순 어르신은 2022년부터 매년 12월마다 이웃돕기 성금을 꾸준히 후원해 오고 있다. 이번 기부를 포함한 누적 기부 금액은 총 400만 원에 달한다.

 

고령과 장애로 생활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르신은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혀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주고 있다.

 

김은영 중곡1동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강복순 어르신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기탁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아이 키우기 행복한 자양1! 3자녀 가구 지원금 전달

<자양제1>

 

자양1동 주민자치회(회장 최공열)는 관내 다자녀(3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저출생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자녀 가구가 겪는 양육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회비를 재원으로 활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원금은 총 15가구에 가구당 10만 원씩, 모두 150만 원이 전달됐다. 각 가정은 지역에서 보내준 관심과 응원이 큰 힘이 된다며 감사를 전했다.

 

최공열 주민자치회장은 우리의 소중한 미래인 아이들을 키우는 분들께 이번 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주민자치회도 가족 친화적인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양1동장은 이번 다자녀 가구 지원은 주민들이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에 나섰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긴밀히 협력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