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환경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환경과 > 행정자료실

영국 지속가능주택 기준, 소비자친화적으로 수정

부서
환경과
작성자
등록일
2010-01-26
조회수
1050
첨부파일

 

 

 

영국 지속가능주택 기준, 소비자친화적으로 수정

(2009. 12. 24)

 

 

영국 주택부는 기존의 지속가능주택규정(Code for Sustainable Homes)을 보다 소비자친화적으로 수정해 주택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고 연간 1,500파운드의 에너지요금을 절약하는 계획을 12월 16일 발표하였다.

 

     - 지속가능주택규정은 자발규정으로, 신규 주택을 대상으로 에너지사용 및 CO₂배출, 오염, 생태, 건축재료, 쓰레기발생 등 9개 항목별 표준충족도에 따라 별표를 1개에서 6개까지 부여한다. ‘07년 도입 후 현재까지 2,000가구가 규정 확인서(Code Certificate)를 발급받았다.

 

 

주요 3대 수정 내용은 첫째, 최신 탄소제로주택(Zero Carbon Homes)정책에 부합하며, 둘째, 표준 및 공정을 합리화하여 불필요한 관료주의를 배제하며, 셋째, 현재까지 발견된 규정 적용상 문제점들을 해소하는 것이다.

 

     - 또한 에너지소비 감소, 쓰레기발생 최소화 및 재활용 촉진, 음용수 수요 감소, 홍수 위험 최소화 조치 등을 포함할 것이다. 아울러 재료선택 단계에서부터 에너지사용을 최소화하고 건설과정 중 에너지 사용을 줄이도록 장려할 것이다.

 

 

힐리(Healy) 주택부 장관에 따르면, 동 규정은 CO₂ 배출의 1/4이 주택에서 발생하는 영국의 기후변화 대처에 필수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주택을 관리하기 원하는 대중에게 도움을 제공할 것이다.

(communities.gov.uk, 2009. 12. 16)

 

<국내 ․ 외 환경정보 - 에너지경제연구원>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