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칭찬합시다

HOME > 참여소통 > 구민의견/참여 > 칭찬합시다

모유수유 코칭교육을 다녀왔어요 ^^

작성자
**
수정일
2008-10-24
조회수
1571

저를 일대일로 코칭을 해주는 멘토의 전화를 받고서 처음으로 코칭교육시간에 참여해서 여러가지 모유수유에 관한 상식을 퀴즈로 풀면서 많은것을 알게 되었구요,,


우리 다은이가 한쪽 젖만 좋아해서 고민하던 문제도 해결했구요,,


정성어린 선물과 간식에도 은근히 기분히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저의 멘토인 이강숙님 (송연맘)을 직접 만나게 된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


 


처음엔 모유가 줄어서 고민이던것을 멘토를 통해서 쉽게 해결하면서 알게된 코칭이란게 생각보다 사명감은 물론이고, 경험에 의한 실전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하게 된다는것도 알게 되었답니다.


또한 아무런 대가없이 무보수의 봉사만으로 이루어지는 아름다운 사업인 모유수유코칭이 내년에도 후년에도 계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서 광진구내는 물론이고, 전국으로 퍼져나가는 귀한 사업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 좋은데 점점 깜빡증이 심해져서 어제 교육할때 두고온 안경을 양정옥팀장님은 물론이고 모든 직원분들이 잘 챙겨두셨다가 친절하게 찾아주시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보건소에 갈때마다 언제나 느끼는거지만 직원분들이 참 친절하다는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상냥한 인사와 자세한 설명과 언제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미소가 제 발걸음을 보건소로 자주 가게 만드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


 


그중에서도 사정상 보건소 3층에 있는 지역보건과를 자주 찾게되는데 찾을때마다 얼마나 큰 도움을 많이 받았는지 모릅니다.


출산이후에 이루어지는 모든 과정과 육아에 여간 도움이 큰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자면,,,


영양플러스 사업이랑, 산모도우미 서비스랑, 유축기 대여서비스랑, 베이비맛사지교실이랑, 전래놀이교실이랑, 일대일 모유수유코칭...등등 정말 많은 일들로 자주 찾게 되는데 갈때마다 항상 편안하게 도움만 잘 받고와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물론 임신때부터 지금까지 출산교실이나 임산부진찰과 여러가지 검사랑 예방접종까지 많은 일들로 보건소를 찾긴하지만 요즘들어서는 부쩍이나 자주 찾게 됩니다.


그럼에도 수고스럽지않게 느껴지는건 너무도 친절한 직원분들이 많이 계셔서 칭찬해주고 싶어서 이렇게 자랑해봅니다.


 


양정옥 팀장님과 최보희선생님, 신윤희선생님, 강영숙선생님, 김현숙선생님을 칭찬합니다.


정송학 구청장님께 감히 부탁드립니다~~


늘 미소를 잃지않고 친절하게 조금이라도 제게 도움을 주려하신 이 분들을 꼭 기억해서 칭찬해주세요 *^^*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