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건강관리과]건강도시 시범사업『건강한 시장만들기』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김아름
등록일
2007-07-05
조회수
3887
첨부파일

◑ 우리 구는 WHO 건강도시 정회원자치단체로서 서울시 건강도시추진반과 함께 건강도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올해 건강도시 시범사업으로 중곡제일골목시장과 자양골목시장을 대상으로 추진하는「건강한 시장만들기」의 정착화를 위해 금년도 사업비전을「건강하고 안전한 시장」,「건강생활실천 모범시장」,「위생 ・환경・서비스 으뜸시장」,「경쟁력 갖춘 활기찬 시장」으로 설정하고, 건강위해요인을 중점 발굴 개선하여 표준모델을 개발할 방침이다.


◑ 특히 광진구는 지난 3월에 실시한 『서울시 건강도시분과위원회』의 자치구별「2007 건강도시사업 계획」평가 결과,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서울시에서는 그 평가 결과에 따라 사업보조금을 결정하였고 구는 최고액인 3천만원을 지원 받게 되어 2007년도 건강도시사업 추진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게 되었다.


◑ 올해 들어 지난 2월에는 건강도시 프로젝트「건강한 시장 만들기」시범사업장인 관내 중곡제일골목시장과 자양골목시장에서는 설맞이 합동세일과 연계하여 상인과 이용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측정과 상담코너를 운영하였다. 시범시장인 자양골목시장과 중곡제일골목시장 내에 건강측정장비와 건강상담코너를 설치, 운영 만성질환관련 혈압, 혈당 측정과 상담과 함께 영양, 운동, 절주, 금연 캠페인을 함께 벌여 체지방, 혈압 측정 건강지킴이 수첩을 배부하는 활동을 펼쳤다.  


◑ 또한 구는 6월에 개최한「Hi-Seoul 2007 건강도시 엑스포」에 건강한 시장을 주제로 참여하였으며, 시범사업장에 건강 영양식단표제공 및 만성질환관리 프로그램 운영등 상인과 이용주민의 건강생활실천행태를 개선하고, 손씻기 시설 설치 및 식품위생 안전지도 등 깨끗한 위생환경조성과 이를 위한 지역사회 자원의 동참을 통한 경쟁력 있는「건강으뜸시장」을 만들어 구민 건강증진과 재래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지난 2월 자양골목시장에서 열린 건강상담코너 모습>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