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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과]건축물대장 관리 전산화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김아름
등록일
2007-04-03
조회수
3840

광진구, 민원처리 빨라진다!!


 


○ 건축물행정의 근간이 되는 건축물대장관리를 전산화하여 민원처리 소요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 건축물대장관리의 전산화로 대장자료를 체계적이고 능률적으로 운영 관리할 수 있고, 각종 주택정책 및 통계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구에 따르면 그동안 건축물 신축, 증축, 개축 등 건축물에 대한 변동사항이 있을시 공무원이 일일이 손으로 작성하는 카드 건축물대장과 전산 건축물대장을 병행 작성 관리했다.


○ 그러나 4월 2일부터 카드 건축물대장을 폐쇄하고, 이를 모두 전산화 처리함으로써 그동안 대장 이중 작성, 관리에 따른 행정력 낭비요인이 해소되어 건축물대장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 예를 들어 건축물 신축인 경우 건축물대장 신규작성 시간이 약 40분정도 소요되던 것이 15분 내외로 단축돼 민원처리가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주민들의 대기시간이 그만큼 짧아지게 되었다.


○ 한편 구는 1999년 12월 건축물대장 전산화를 완료하여 2003년 7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발급을 시작했으며, 2005년 5월에는 건축물 현황 도면의 전산화 완료에 따라 건축물대장 및 현황도면 모두 전산화가 구축되어 전국적으로 건축물대장 민원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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