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지역경제과]기업-공무원 멘토링 자매결연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김아름
등록일
2007-03-23
조회수
3545

 '1기업 1직원'행정서비스 멘토링(Mentoring)의 일환으로 2006년 12월 8일 기업과 공무원간 멘토링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광진기업 멘토링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 행정서비스에 대해 행정경험이 많은 공무원이 멘토(Mentor)가 되어 기업활동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실시되었다. 구는 이를 위해 우선 광진구 상공회에 가입된 제조업체 중 50개 희망기업을 멘티(Mentee) 대상기업으로 추천받고 멘토직원으로는 전 부서 6급 이상 직원 중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멘티기업에 봉사할 전담직원 50명을 선정했다.


 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멘티(기업)-멘토(공무원) 자매결연식을 갖고, 멘티 50명 멘토 50명이 참석하여 상견례와 자매결연 증서를 교환했다.


 광진 기업 멘토링은 광진구에서 제공하는 기업관련 민원행정 서비스, 광진구 관내 타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타 지방자치단체 및 중앙정부와 연계된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원한다.


 도입단계로 우선 50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광진 기업 멘토링을 실시하고 분기별 평가분석을 통해 2단계 확대단계에서는 신규 등록 기업을 늘리고, 3단계에서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1직원 1기업 멘토링을 목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