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잡지 무료열람' 서비스 실시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등록일
2008-11-12
조회수
6756

  광진구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시중의 발행잡지를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여성 · 육아 · 시사잡지 등을 직접 구입하지 않고, 도서관에 갈 필요도 없이 집안에서 무료로 잡지를 볼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3일 광진구에 따르면, '전자잡지 DB 열람서비스'는 광장동의 광진정보도서관(www.gwangjinlib.seoul.kr)에 접속하면 무료로 198종의 잡지를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신간호는 물론 과월호까지 교양·패션 등 27종, 취미·오락 등 67종, 시사경제 등 16종이다.


  대학도서관 등엥서는 이미 내부 정보망을 통해 대학생들이 잡지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공공도서관으로는 광진구가 처음이다.


  구청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를 통해 광진정보도서관에 접속해 무료회원으로 가입하면 도서관 소식, 열람실 좌석현황, 잡지열람, 도서대출 및 예약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또 잡지를 보면서 간간히 '아차산고구려축제' 등 구정소식도 접할 수 있다.


  광진구는 이와함께 내년까지 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 등도 통합해 관리하는 e-전자도서관을 구축할 계획이다.


  정송학 구청장은 "서둘러 전자 잡지 열람서비스를 구축한 것은 광진 구민 누구나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신속하게 다양한 정보를 접하도록 하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