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유관기관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유관기관소식

모바일 운전면허증, 영상 보면서 쉽게 등록해보세요!

부서
스마트정보과
작성자
이희수
전화번호
02-450-7226
등록일
2020-11-23
조회수
402

모바일 운전면허증, 영상 보면서 쉽게 등록해보세요!”

 

강남운전면허시험장(시험단장 라신희)에서 모바일 운전면허 홍보 영상 제작했다.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등록 및 이용을 위해서는 통신사가 제공하는 패스(PASS, 이동통신 3사의 인증 서비스 통합 브랜드)’앱을 다운로드한 뒤 실물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고객 문의가 증가하자,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고객 편의를 위해 모바일 운전면허 홍보 영상을 제작해 제공했다.

영상에는 패스 앱 설치 및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방법과 활용 사례가 포함돼 있으며, 강남운전면허시험장 홈페이지(시험장 주요안내 게시판)와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모바일 운전면허홍보 영상 링크 : https://youtu.be/sSARAL19k3A

 

또한 시험장에서는 모바일 운전면허를 등록한 뒤 인증샷을 개인 SNS업로드하여 현장 직원에게 보여줄 경우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 달 20일부터 진행 중에 있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 라신희 시험단장은 이번에 제작한 모바일 운전면허 홍보 영상이 누구나 쉽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로교통공단과 이통3, 경찰청이 함께 개발한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는 지난 7월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전국 27전면허시험장과 CU, GS25 편의점에서 활용이 가능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