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건의료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보건의료과 > 등록게시물

건강부터 챙겨주자 몽골학교 어린이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부서
보건의료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8-10
조회수
397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여름방학기간 중 관내 몽골학교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 구는 평소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고 의료 사작지대에 있는 외국인 근로자 및 몽골학교 학생들에게 무료진료의 기회를 제공한다. 건강검진, 예방접종 및 치과검진을 무료로 제공하여 건강이상이나 질병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함으로써 성장기 아동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공공보건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한 의료서비스의 제공하자는 취지다. 


◑ 오는 8월 6일과 7일(오후15시 30분) 양일간 보건소에서 몽골학교 학생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장티프스와 일본뇌염 등의 예방접종과 구강검진을 일정에 따라 무료 실시한다. 특히 치과진료는 의료서비스 중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부분으로 외국인근로자들이 가장 지원받기 어려운 진료과목 중 하나로 검사 일주일 후 검진결과를 통보하고 치료상담을 하게 된다.  검진결과 치아우식증 등 이상자에 대해서는 추후 예약을 통하여 치료까지 해 줄 계획이다.


◑ 구 관계자는 「이번 무료 예방접종과 무료구강검진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 및 몽골학교 학생들에게 아산병원과 연계하여 의료접근도를 향상시키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등 한국의 이미지를 좋게 심어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