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지역경제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지역경제과 > 등록게시물

자매결연 농촌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부서
지역경제과
작성자
등록일
2007-04-26
조회수
342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자매결연지역와 관내 기업체가 함께하는 구민알뜰장을 열었다.
 
◑ 구는  2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에 위치한 “광진광장”에서  2007 구민 알뜰장 행사와 연계하여 광진구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자매결연지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수산품을 판매하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 광진구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주)한영캉가루, 에버그린MST, 지성뉴테크놀러지(주), 엘루고, 무진황토방, (주)대안의료기 등 관내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홍보와 판매전을 열어 최고 50%까지 할인가로 판매되었다.


◑ 또한 구청과 자매결연지인 강원도 인제군, 강원도 철원군, 전라남도 영광군, 경상북도 문경시, 충북 보은군, 충남 보령시, 전라남도 함평군 등 총7개시․군에서 생산하고 있는 우수 농산물을 산지직송 판매하였다.


◑ 우수농산물을 신선하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주민에게 공급하고자 산지와 연계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구 자매결연지 등 농촌도 도와 도․농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다.


◑ 한편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재활용의류와 신발, 저공해비누 등을 판매하였으며 그 수익금은 결식아동 밑반찬 만들어주기 등 봉사활동의 재원으로 쓰이게 된다. 


◑ 특히 이날 광진구상공회(회장 : 박도현)는 직거래 장터의 함평 나비쌀 20KG 100포와 철원 오대쌀 20KG 250포를 구매하여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직원 격려품으로 나눠 줄 예정이다. 
 
◑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 알뜰 주민들을 위한 직거래장터와 광진기업제품 판매전을 많이 이용하여 자매결연지 농촌도 살리고 광진구 지역경제도 살리자 』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