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지역경제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지역경제과 > 등록게시물

자매결연 농촌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부서
지역경제과
작성자
등록일
2007-04-26
조회수
358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자매결연지역와 관내 기업체가 함께하는 구민알뜰장을 연다.


◑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 고쳐서 사용하자는 『아나바다고』실천운동의 새마을 부녀회가 주관하는 구민 알뜰장은 근검절약의 생활화와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 그 판매수익금은 봉사활동의 재원으로 쓰이고 있다. 
 
◑ 구는 오는 2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에 위치한 “광진광장”에서  열리는 2007 구민 알뜰장 행사와 연계하여 광진구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자매결연지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수산품을 판매하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 (주)한영캉가루, 에버그린MST, 지성뉴테크놀러지(주), 엘루고, 무진황토방, (주)대안의료기 등 관내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홍보와 판매를 통해 광진구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참여 기업체 및 판매 품목은  한영캉가루(모자, 우산, 타올, 티셔츠), 에버그린 MST(지갑벨트세트, 시계), 지성뉴테스놀러지(휴대폰악세사리), 엘루고(휴대폰 줄, 열쇠고리),무진황토방(개량한복, 이불), 대안의료기(운동치료기) 등 이며 최고 50%까지 할인가로 판매된다.  


◑ 또한 구청과 자매결연지인 강원도 인제군, 강원도 철원군, 전라남도 영광군, 경상북도 문경시, 충북 보은군, 충남 보령시, 전라남도 함평군 등 총7개시․군에서 생산하고 있는 우수 농산물을 산지직송으로 판매한다.


◑ 우수농산물을 신선하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주민에게 공급하고자 산지와 연계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구 자매결연지 등 농촌도 도와 도․농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다.


◑ 7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농․수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며 참여지자체(판매품목)는 인제군(황태, 잡곡), 철원군(오대쌀, 토마토), 영광군(굴비, 잡곡), 함평군(나비쌀, 복분자 와인), 문경시(오미자, 친환경쌀), 보은군(꿀, 황금곳간쌀, 잡곡), 보령시(머드화장픔, 액젖, 건어물) 등 이다.


◑ 한편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재활용의류와 신발, 저공해비누 등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은 결식아동 밑반찬 만들어주기 등 봉사활동의 재원으로 쓰이게 된다.   


◑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주부들에게 건전한 소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구민 알뜰장이다. 더불어 자매결연지 농촌도 살리고 광진구 지역경제도 살리는 직거래장터와 광진기업제품 판매전을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