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4.4.30. - "도심 속에서 맨발 걷기 즐겨요" 광진구, 구의공원 맨발 황톳길 개장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5-02
조회수
485
담당부서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담당자: 김민경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75
첨부파일


도심 속에서 맨발 걷기 즐겨요” 광진구, 구의공원 맨발 황톳길 개장

 - 강변역 인근 구의공원에 맨발 황톳길 개장2m, 길이 100m 규모

 - 아차산 맨발길, 정원 맨발길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여도시공원 내 조성으로 접근성 뛰어나

 - 세족장 및 신발장, 의자 등 다양한 편의 시설 갖춰, 구민을 위한 휴식 공간 역할도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구민 건강 증진 및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해 구의공원에 맨발 황톳길을 조성했다.

 

규칙적인 맨발 걷기가 면역력 증가 및 혈액순환 개선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전국적으로 맨발 걷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해 아차산 맨발길 정원 맨발길을 개장한 데 이어, 지난달 22일 강변역 앞 구의공원에 맨발 황톳길을 선보였다.

 

황톳길은 폭 2m, 길이 100m로 조성됐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이 갖춰져 있어 누구나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황톳길을 걸어본 주민들은 평소 맨발 걷기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라며, “집 근처에 맨발로 흙을 밟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준 광진구청에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특히 황톳길 주변에는 그늘막, 의자가 설치돼, 일상생활에 지친 주민이 맨발 걷기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는 구의공원 맨발 황톳길을 비롯해 아차산 맨발길, 정원 맨발길 등 걷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라며, “많은 구민이 가족, 이웃과 함께 황톳길을 걸으며, 일상 속에서 지친 몸을 풀고 새로운 활력을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하반기 중 중랑천 맨발 황톳길 광장유수지 맨발 황톳길 2곳을 추가로 조성해, 5곳의 맨발길을 운영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