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4.2.23.- 광진구, 무분별한 의류 수거함 74개 정비 나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4-02-26
조회수
1092
담당부서
담당부서: 청소과
담당자
담당자: 윤설영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624
첨부파일

광진구, 무분별한 의류 수거함 74개 정비 나서


   - ‘도시 비우기일환, 사람 중심의 보행환경 우선시

   - 통행 불편중복 설치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의 의류 수거함 이전 또는 철거

   - 향후 관리 번호와 함께 관리자 실명, 연락처 표기해 불편 사항 신속히 처리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걷기 편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의류 수거함 정비에 나섰다.

 

이는 민선 8기 주요 사업 중 하나인 도시 비우기의 일환으로,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거나 안전을 위협하는 장소 특정 지역의 중복설치 수거함 주변의 무단투기 쓰레기와 악취 등으로 주민 피해가 심한 곳을 중심으로 정비한다.

 

구는 지역에 설치된 의류 수거함 총 550개를 전수 조사한 결과, 74개를 이전 또는 철거할 계획이다. 관리 수량을 조정하고, 이용 수요를 고려한 효율적인 운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들어 간다.

 

더불어 의류 수거함마다 관리 번호와 함께 관리자 실명, 연락처를 표기해 주민들이 손쉽게 문의하고 불편 사항 발생 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도시의 청결과 위생, 쾌적한 환경은 구민의 안전과 행복에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다라며, “보행에 불편함이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저명도·저채도 색상 불법 홍보 스티커 부착 방지 코팅 배출 불가 품목 표식 등 의류 수거함의 신규 구매 없이 수리와 도색만으로 비용을 절감하는 전면 재정비를 추진해 구민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