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4.2.1. - 안전 챙기는 광진구, 주인없는 간판 철거한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4-02-01
조회수
1297
담당부서
담당부서: 가로경관과
담당자
담당자: 유승연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09
첨부파일

[보도자료]


안전 챙기는 광진구, 주인없는 간판 철거한다

- 오랜기간 방치된 간판, 2월부터 건물 소유주의 철거 신청 받아

- 지난 해 30개소 무상 정비, 올해 상반기에 45개소 정비 계획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도시미관을 해치고 안전을 위협하는 무연고 간판을 철거한다.

 

무연고 간판은 폐업, 사업장 이전, 업종 변경 등으로 간판 소유자나 관리자가 없어 별다른 조치없이 걸려있는 간판을 말한다. 주인없이 방치되고 있는 간판은 강풍에 의한 파손, 탈락, 낙하 등의 안전사고 우려도 있어 정비가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구는, ‘무연고 간판 정비사업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나선다. 건물 소유주의 신청을 받아 상반기에 45개소의 무연고 간판을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해에도 30개의 무연고 간판을 정비하여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지난 해 간판 정비사업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간판이 오래되어 바람이 불면 지나가는 사람이 다칠까봐 항상 걱정했는데 간판 정비사업으로 이제 마음 편히 두 발 뻗고 잔다.” 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청기간은 21일부터 315일까지이며 전화, 방문, 우편의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방법은 노후도와 위험도 관리주체 유무 부착 위치 등 전문가와 함께 현장확인 등을 거쳐 선정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광진구청 가로경관과(02-450-7709)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간판 정비사업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느리더라도 꾸준한 행정을 펼쳐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