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2023주민기자단] 2023. 6. 9. -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 한국자유총연맹 광진구지회,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진행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3-06-09
조회수
139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

한국자유총연맹 광진구지회, 68회 현충일 추념식 진행

- 지난 66일 현충일 맞아 어린이대공원 위치한 백마고지 삼용사상 앞에서 추념식 열어

- 헌화 낭독, 묵념 사이렌과 함께 전국 동시 추모 묵념, 무궁화 묘목 심으며 나라사랑 정신 실천


한국자유총연맹 광진구지회가 제68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추념식을 진행했다.

 

추념식은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백마고지 삼용사상 앞에서 묵념 사이렌과 함께 전국 동시 추모 묵념과 헌화, 무궁화 묘목심기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자유총연맹 광진구지회 회원과 지역 주민 50여 명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참전 유공자들의 넋을 기렸다.

 

백마고지 삼용사상은 195210월 백마고지 전투에서 육탄으로 북한군에 돌진하여 전투를 승리로 이끌고 전사한 강승우 소위, 안영권 하사, 오규봉 일병의 숭고한 희생, 호국의지를 기리고자 건립한 동상이다.

 

이번 추념식에 참여한 어머니포순이봉사단은 쓰레기와 나뭇잎으로 뒤덮여있었던 백마고지 삼용사상 주변을 깨끗하게 쓸고 닦았다. 지구촌재난구조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회는 무궁화 묘목을 심고 또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무료로 묘목을 나눠주며 현충일의 정신을 알렸다.

 

한 주민은 어린이대공원에 이런 의미 있는 상이 있는 줄도 몰랐다.”라며 자주 와서 아이들에게 교육 차원에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정신을 가르쳐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재의 안보와 과거의 역사를 함께 생각하면서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을 가슴에 아로새기는 시간을 가지고, 동시에 지역사회 공동체를 생각하는 마음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