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 6. 8. - 광진구, 6월부터 주말어린이집 운영…양육 공백 해소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3-06-08
조회수
150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6월부터 주말어린이집 운영양육 공백 해소

- 광진구 자양4해든어른이집서울시 틈새보육사업 주말어린이집공모에 최종 선정

- 주말에 긴급하거나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어 양육 부담 해소에 도움 기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토요일, 일요일에도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주말어린이집을 운영한다.

 

광진구 자양4해든어린이집(능동로3마길 1)’이 지난 2월 서울시 틈새보육사업의 일환인 주말어린이집공모에 최종 선정돼,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해당 어린이집에 다니지 않더라도 서울시에 거주하는 6개월에서 만 6세 미만 미취학 아동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담 교사 2명이 최대 10명 이내의 아동을 보육한다.

 

이에, 주말에 긴급하거나 일시적 돌봄이 필요한 가정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더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운영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이용금액은 시간당 3,000원이다. , 11일 신정과 설날, 추석 연휴는 운영하지 않는다.

 

신청을 원하는 보호자는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거나 긴급한 경우 해든어린이집에 당일 방문 또는 전화(02-463-0942)해 이용할 수 있다.

 

주말어린이집을 찾은 한 보호자는 주말 근무에 아이를 봐줄 곳이 마땅치 않아 심리적인 부담이 컸는데, 믿고 맡길 곳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주말어린이집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더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