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 3. 9.- 아픈 곳 없이 일할 수 있도록! 광진구, 직장인을 위한 고혈압‧당뇨병 교육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3-09
조회수
132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아픈 곳 없이 일할 수 있도록!


광진구, 직장인을 위한 고혈압당뇨병 교육 운영


- 30~50대 중장년층 직장인을 위해 만성질환 예방관리 나서

- 8주 동안 전화상담과 동영상으로 예방수칙, 건강식단, 운동방법 알려줘

- 올해 12월까지 운영, QR코드 또는 광진구보건소로 전화 신청



광진구(구청장 김경호)30~5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교육을 실시한다.

 

하루의 절반가량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은 스트레스와 부족한 운동량으로 각종 질환을 앓곤 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고혈압과 당뇨 위험이 크게 상승했으며, 이는 심근경색과 심부전,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을 초래해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다.

 

이에 구는, 바빠서 시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비대면 교육을 준비했다. 8주 동안 전화상담과 동영상을 통해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질병 예방법을 알려준다.

 

교육 전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뒤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구체적으로 만성질환에 대한 이해 예방관리수칙 영양식단 건강한 생활습관 등을 배우게 된다.

 

참여자에겐 워크북과 교육책자, 건강수첩을 배부하고 광진구보건소에서 혈압계도 대여할 수 있다. 교육 중에는 꾸준히 격려 메시지를 보내 건강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30~50대 직장인 중 고혈압이나 당뇨를 앓고 있는 자다. 질환이 없어도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할 시 QR코드 또는 광진구보건소(02-450-5328)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12월까지 상시 운영하며 선착순으로 2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바빠서 건강 돌보기 힘든 중장년층 직장인을 위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신청하시어 아픈 곳 없이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