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 1. 31.- 아기사랑 톡톡! 예비 엄마들을 위한 광진구 모유수유 클리닉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1-31
조회수
117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아기사랑 톡톡! 예비 엄마들을 위한 광진구 모유수유 클리닉


- 37주 이상 임신부 대상, 국제모유수유 전문가가 1:1 맞춤 상담 제공

- 올바른 수유자세와 유축기 사용법 알려주고 실전 연습까지 도와

- 모유수유 장려와 함께 엄마와 아기 모두 건강한 양육 환경 조성코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모유수유를 장려하고 아기와 부모 모두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한다.

 

모유수유는 아기의 면역 증강과 두뇌 발달을 돕고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를 촉진하는 등 많은 효과가 있다. 하지만 모유수유에 대한 두려움이나 개인적인 어려움 때문에 주저하는 산모들이 많다.

 

이에 구는 산전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해 예비 엄마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한다. 개인마다 유방의 특성과 젖량이 다른 점을 고려해 1:1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국제모유수유 전문가와 함께 유방 관리법 올바른 수유자세 젖 물리기 유축기 사용법 등을 1:1로 자세히 배워볼 수 있다. 교육은 30분간 진행되며, 아기 인형과 수유쿠션을 활용한 실습까지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임신 37주 이상 임부로, 올해 10월까지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원할 시 광진구보건소 건강관리과(02-450-1957)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과거 유산 경험이 있거나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위험 산모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가정으로 찾아가는 1:1 모유수유 클리닉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모유수유를 장려하기 위해 이번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광진을 실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