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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서울시 고객감동 창의행정발표회 참가』

부서
도로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8-06-20
조회수
57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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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진구(구청장:정송학)의 『건물신축! 도로매설물 굴착 단 한번에 OK』가 18일 서울시『창의시정 2년 고객감동 창의발표회』의  우수성과사례 8건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 고객감동 창의발표회는 지난 일년간의 우수혁신사례를 공유·확산시키고 혁신활동에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행정혁신활동 분위기를 제고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발표는 서울시에서 매월 개최하고 있는 창의우수사례 발표회의 1년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 우수사례는 총 8건으로  이를 통해 서울시 공무원들의 창의적모습, 그리고 성공을 향한 끈질긴 도전과 열정을 보여줌으로써 공무원들의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보여주었다. 발표는 1) 도시기반시설본부 “확 바꿨어요. 창의복공판!!” 2) 도봉구 “무심코 버린 오래된 약이 한강 괴물 탄생의 원인!” 3) 재무국 “기업하기 좋은 1등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4)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은 지금 ~~ing” 5) 고객만족추진단 “함께하는 서울의 꿈, 120다산콜센터” 6) SH공사 “서울시민의 주거공간 Shift,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7) 산업통상진흥원 “40년간 엎드려 지낸 삶에 날개를 달다” 8) 광진구 “건물신축! 도로매설물 굴착 단 한번에 OK!" 의 순서로 진행 되었다.  


◑ 광진구 장석대 도로과장이 발표에 나선 『건물신축! 도로굴착 한번에 OK』는 각종 지하시설물 매설시 한곳으로 모아서 병행굴착을 실시하는 것으로 주민 통행불편 최소화 및 도로 손괴방지로 예산을 절감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지난 2007년 서울시 자치구 창의행정 우수사례 및 2008년 창의경영 최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 업무프로세스개선을 민원인 중심의 One-Stop 서비스 제공 기존의 지하매설물 설치 신청 시 구청, 상수도사업소, 도시가스 회사, 한전 등의 지하시설물 관리기관을 최소 3개 기관에서 최고 7개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하시설물 관리기관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추진팀(Task Force Team)을 구성하여 민원인이 구청으로 한번만 굴착 허가 신청을 하면 민원인을 대신하여 유관기관과 부설위치, 시행시기 등의 제반사항을 협의 조정하고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하는 민원인 중심의 One-Stop 서비스 제공으로 반복적인 도로굴착이 사라지게 된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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