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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 행정서비스 UP!

부서
총무과
작성자
등록일
2008-04-04
조회수
6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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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위한  3S추진다짐대회 및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 구청 민원여권과 50명의 전직원은 능동적인 참여와 변화의지로  고객만족 행정을 추진코자 4월 1일 18시 기획상황실에서『 3S 추진 다짐대회 및 청렴교육』을 두시간여에 걸쳐 실시하였다.
    
◑ 구는 그동안 행정혁신의 일환으로 3S운동(구민만족 행정, 신속·정확한 행정, 창의·효율적 행정)을 전개하여 행정의 효율성의 극대화, 행정의 신뢰성 확보 등 대민업무를 성실히 추진하였다. 또한  구민만족 · 행복광진 구현 과 청렴의식 함양을 실천하기 위해서 민원여권과 전직원은 이날 신속하고 성실한 민원서비스 와 청렴한 공직자세를 확립하고자 『3S추진 및 청렴』 다짐 선서를 하였다.


◑ 교육과 함께 이날 직원들은  “내가 구청장이라면..”, “ 민원인 입장에서서 보면..”이라는 주제를 놓고 열띤 토론을 가졌다.  앞으로도 민원여권과 직원들은 매월 3S추진운동 및 청렴에 대한 맨토링을 실시하여 창의혁신으로 고객만족 3S 혁신행정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신속 · 정확한 민원행정추진을 위해 제3차 유기한민원 총43종 민원사무를 추가로 단축하여 시행하는 등 그동안 민원여권과는 최일선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위해 다양한 민원서비스 및 고품격


명품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상반기에는 내부고객인 직원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 시키코자 직원자성운동으로 1인1화분 가꾸기 운동, 직원다짐패찰 및 민원직원 명함 비치, “행복미소지움”거울부착으로 스마일 운동을 전개하였으며, 앞으로도 명품민원실 운영을 위하여 월별로 주제를 정하여 시, 그림, 사진 등 민원실에 전시하여 찾아가는 작은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3월에는 채색화전(20점) 개최하여 민원인(500명)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4월에는 시화전을 전시할 계획이다.


◑  정송학 구청장은 「민원실은 구민이 가정 먼저 접하는 구청의 얼굴이므로 낮은 마음, 섬기는 자세로 민원인을 고객으로 응대하고 여러분이 서비스 전문가라는 자세로 자신이 바로 구청장이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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