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가로경관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가로경관과 > 등록게시물

불법 노점상을 이용하지 맙시다

부서
건설관리과
작성자
기현민
등록일
2008-03-04
조회수
472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구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건강을 해치는


불법노점상을 이용하지 맙시다




 우리구에서는 불법노점으로 인한 구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지속적으로 노점상 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늘어나는 불법노점을 모두 정비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노점상의 비위생적 불량식품은 여러분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쓰레기와 오·폐수를 도로에 마구버려 주변환경을 더럽히고 오염시키며, 비위생적이고 불결한 음식물을 조리·판매하여 구민건강을 위협합니다.




☞ 여러분의 안전한 보행을 방해하는 노점상을 이용하지 맙시다.


   노점상과 포장마차가 불법으로 도로를 점용하여 보도와 차도를 빼앗아 주민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각종사고의 요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포장마차 면적이 3m×2.5m이상인 기업형-노점은 반드시 없어져야 합니다.


   생계형 노점이라도 주민에게 불편을 주는 지하철입구, 버스정류장, 횡단보도 주변 노점은 근절대상입니다.














구민들께서는 노점상이 저소득층의 생계수단이라는 인식으로 노점행위를 불법으로 생각하지 않고 이용하고 계십니다만 노점행위는 엄연한 불법행위입니다. 노점상은 수요가 있기에 영업을 하는 것입니다. 공권력만으로는 절대 근절이 불가능하고 구민여러분들께서 노점상을 이용하지 않을 때에만 근절가능합니다.




 우리 광진구가 거리를 걸으면서 느끼고, 머물고, 즐길 수 있는 쾌적하고 살기좋은 품격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불법행위 근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우리구에서는 반드시 법과 원칙이 지켜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  진  구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