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복지정책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복지정책과 > 등록게시물

2008 설맞이 저소득주민 위문,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부서
복지정책과
작성자
등록일
2008-01-25
조회수
439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이 2008년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저소득 주민에게 재래시장과 농협농산물 상품권을 지급하여 위문하였다. 


◑ 한편 광진구는 이번 설명절에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과 불우시설 등에 지원하는 위문품을 관내 재래시장 상품권과 농협농산물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침을 수립, 저소득 주민 및 불우시설과 보훈단체 등 총 6,236가구에 가구당 20,000원의 상품권을 지급하였다. 


◑ 서민들의 호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불경기지만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우리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되었다.


◑ 상품권의 지급규모는 5,000원권 재래시장 상품권 16,616매(83,080,000원)와 10,000원권 농협 농산물 상품권 4,164매(41,640,000원)로 총 20,780매 124,720,000원을 지출요인이 많은 시기에 저소득층에 대한 위문·격려를 적기에 실시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관내 재래시장 상품권이 유통하게 되어 명절 대목 재래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특히 설 대목에 관내 재래시장 상품권이 유통되게 되어 합동세일 이벤트를 진행중인 재래시장에 힘을 실어주는 등 ▷ 재래시장의 기능을 되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상품구입자금의 지역 내 다수 흡수 ▷ 관내 재래시장의 홍보 ▷ 다양한 품목의 선택이 가능해 지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 대형할인매장에 밀려 침체일로를 걷고 있던 재래시장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재래시장 즐겨찾기 문화조성』에 힘을 쏟고 있는 광진구는  재래시장 활성화와 물가안정을 위해 재래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환경개선사업과 재래시장 합동 할인행사 및 이벤트 행사, 새마을부녀회와 재래시장 자매결연, 공무원 재래시장 물건 팔아주기, 지속적인 생필품 가격 조사 및 홍보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한 각종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광진의 노력 중 재래시장이  중심에 있는 이유는 체감경기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지리적인 접근성으로  광진구 지역주민의 삶의 현주소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특히 광진구의 재래시장은 2005년부터 실시하고 공용쿠폰제와 상품권을 기반으로 명절맞이 이벤트 행사개최를 통해 활기를 찾고 시장을 방문하는 젊은 고객층도 증가 추세에 있으며 공용쿠폰제를 통해 고객 우대제와 우수고객·우수점포 관리로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 이번 설명절을 맞아서 재래시장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민속고유의 명절을 맞이하여 재래시장 고유의 특성을 살리고 침체된 재래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설맞이 재래시장 합동세일행사』준비했다.  1월 26일부터 2월 3일까지 9일간 중곡제일골목시장, 자양골목시장, 노룬산골목시장에서는 제수용품 등 5%~15% 할인판매행사와 주부팔씨름대회·고객 노래자랑· 사물놀이 · 가훈 써주기 등 이벤트행사, 재래시장 상품권, 자전거과 핸트카 등 사은품을 준비했다. 자양골목시장에서는 “주부 팔씨름 대회”와 “가래떡 썰기대회”를 개최하며 중곡제일 골목시장에서는 주부 팔씨름 대회와 가훈써주기 코너, 노룬산골목시장에서도 가래떡 썰기대회와 설맞이 고객 나눔잔치를 마련하였다.


◑ 한편 이웃사랑의 실천하는 아름다운 이야기들은 계속되어 오는 29일에는 틈새가정을 위해 새마을 부녀회 주관으로 틈새가정 사랑의 떡국잔치가 새마을회관에서 열리며 이어 31일에는 새마을지도자광진구협의회에서 설맞이 아름다운 가위손 사랑나누기 행사로 이용봉사활동을 펼친다. 또한 2007년 숨은자원모으기경진대회의 수익금으로 마련한 사랑의 쌀 전달식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