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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전자계약이용 우수기관 선정

부서
재무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8-01-25
조회수
5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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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조달청에서 실시한 2007년도 하반기 전자계약 이용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조달청이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전자계약 이용실적평가제는 조달행정의 투명성·효율성 향상을 위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를 통한 공공기관의 전자계약을 활성화 하고자 전자계약 이용실적을 평가하여 포상하는 제도다. 전국 공공기관과 정부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전자계약 이용률”, “전자계약 이용 증가율”, “전자계약 이용건수”를 기준하여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 광진구는 이번 2007년 하반기 전자계약 이용실적평가에서 전자계약 이용건수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어 조달청으로부터 기관 감사패 및 유공직원에 대한 부총리 표창과 부상의 포상을 받게 되었다.
  
◑ 전자계약제도란 업체에서 입찰 등을 위해 관공서를 방문하던 것을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On-Line상(www.g2b.go.kr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계약을 처리하는 방식이다.  즉 공사·용역 및 물품 등을 발주 시작단계에서 대금 지급에 이르는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전자화 처리로 ▶ 계약담당자의 대민접촉 감소로 특혜의혹이나 이권개입의 소지를 사전 차단하여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 서면계약의 경우 수반되던 계약수수료로 2만원에서 35만원까지 징수하던 인지대가 전자계약서의 경우 비과세 되는 등 각종 비용절감 ▶ 업체의 구청 방문시 소요되는 인력, 시간 등 물류비용의 획기적 절감 ▶ 각종 계약 첨부서류를 전자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종이 없는 사무실 구현 및 행정사무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광진구는 2001년 1월부터 전자입찰을 도입한데 이어 지난 2007년 3월부터는 입찰 후속업무인 계약체결과 준공계 접수 등 계약이행 전반에 걸쳐 전자계약제도를 시행하여 계약업무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대폭 강화하였고 전자입찰 계약과 수기계약을 병행하던 1단계 추진에 이어  2008월 1월 제2단계로 전자계약을 수기계약분야까지 확대, 전자계약을 전면체결하여 계약업무의 One-Stop처리로 계약행정의 객관성과 투명성 확보로 업체의 편의를 도모하여 왔다.
 
◑ 구 관계자는 「특히 광진구는 올 1월부터 전자계약을 수기계약 분야까지 전면 확대함에 따라 계약업무 수행시 업체가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상에서 One-Stop 처리함으로서 업체의 불편을 해소하고 계약업무의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앞으로도 조달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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