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건의료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보건의료과 > 등록게시물

『건강 검진 받고 결혼하자』

부서
보건의료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12-14
조회수
350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건강하고 행복한 결혼을 위한 혼인 전 건강 검진을 실시한다.


◑ 광진구 주민(배우자 중 한사람이 광진구 주민이면 가능)으로 혼인을 앞둔 20~40대 남녀 주민이면 모두가 가능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중에 연중 수시로 실시하며 수수료는 3,940원이다. 검진 항목은 B형 간염을 비롯하여 성병, 고혈압, 당뇨 등이며 여성은 풍진 검사를 추가, 남녀 모두 에이즈 검사도 받을 수 있어 총 11항목의 검사를 받을 수 있다. 


◑ 검사를 통해 이들 질환을 조기발견, 치료 및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치료, 예방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취지이다.


◑ 검사를 하고자 하는 자는 전일 밤 10시 이후에서 다음날 아침 검사시까지 금식하여야 하며 결과는 검사 실시 일주일 후 구청 건강검진센터(☎450-1573)에서 상담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 구는 성병이나 결핵 등 이상자 발견 시 등록하여 치료할 것을 유도하고 정밀검사 및 치료 필요시 2차 병원으로 안내하여 치료하도록 할 계획이다. 구관계자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함께 건강진단을 받음으로서 자신의 건강과 배우자, 2세의 건강을 지켜 행복한 가정을 설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