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획예산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기획예산과 > 등록게시물

-2007 아차산고구려축제-고구려상설마당에서 고구려를 느끼고 배우고 체험한다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등록일
2007-10-05
조회수
411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아차산의 정기와 고구려의 혼이 살아 숨쉬는 광진구
10월 4일부터 5일간  2007아차산고구려축제 열려


◑ 2007아차산고구려축제 기간 중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메인광장 주변에는 상설 전시장을 꾸며 많은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광진기업제품&자매결연제품 판매전", "음식장터 맛집멋집"을 비롯하여 “고구려 상설마당”이 열리고 있다. 
▣ 2007 아차산고구려축제 고구려 상설마당 체험
  ▶ 일  시 : 2007. 10. 4 (목) 10:00 ~ 10. 8 (월) 20:00
             photo time : 2007. 10. 5(금) 오전 11:30
  ▶ 장  소 :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운동장 (메인행사장)  
  ▶ 대  상 : 아차산고구려축제 참가 주민
  ▶ 내  용 : 상설마당에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고구려군 초소체험과
             고구려 놀이터·전시장을 꾸며 고구려군의 생활을 직접 보고 체험



◑ 고구려 상설마당은 체험zone과 전시zone 및 놀이zone으로 특색 있게 꾸며졌다. 체험zone에서는 구의동 보루를 그대로 재현한 “아차산 고구려군 초소 체험”과 “고구려문양 탁본체험 & 고구려문양 페이스페인팅체험”을 할 수 있으며 완성된 탁본은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다. 


◑ 전시zone에서는 일본의 교토통신사에서 북한에 직접 들어가 촬영한 사진 91점을 축제장으로 옮겨와 전시하는 “고구려 고분벽화 사진전”와 서울역사박물관에 전시되었던 안악3호분·덕흥리고분·쌍영총·강서대묘 등 4개의 고구려 고분모형을 그대로 옮겨온“고구려고분모형 전시”, “아차산 고구려 유물유적 사진전” 등 각종 전시회를 개최한다.


◑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놀이zone에서는 “활쏘기 체험”과 고구려 시대 장군복과 소품들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는“고구려 장군복 체험”이 있어 삼실총 입구의 수문장 그림을 토대로 재현한 고구려 장수의 모습으로 기념사진을 찍어 볼 기회를 가질 수 이다. 또한 고구려 장군과 군사들의 실제 생활모습으로 구조물을 꾸민“Photo Zone”에서는 평면·입체 조형물로 사실감을 더하고 “고구려놀이터”에서는 고구려 시대 교예단의 묘기인 장대걷기 등 곡예를 관람하고 서민들의 놀이였던 윷놀이와 투호놀이를 즐길 수 있다.  


◑ 또한 축제기간 중 고구려의 기상과 혼이 살아 숨쉬는 아차산에 고구려역사공원조성사업을 통하여 고구려의 진취적 기상과 패기가 넘치는 민족혼이 후대에도 계승되기를 염원하며“아차산 고구려역사공원 조성 및 박물관 건립”을 위한 범 시민 서명운동을 광진문화원과 아차산고구려역사공원 조성 추진준비위원회의 주관으로 전개하고 있다. 


◑ 한편 축제 2일째인 5일에는 “광진 7080 열린음악회”, “광진국악관현악단 공연”이 열리고 , 6일에는  메인무대인 한강 뚝섬지구를 출발하여 영동대교, 서울숲을 돌아 한강변을 달리게 되는 “광진단축마라톤대회”와 아차산에서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신분을 초월한 사랑과 위대한 애국심을 되짚어 보는 “경서도 소리극 아차산의 온달장군과 평강공주”가 공연 된다. 특히 고구려 기마병사의 기상과 역동적인 무예를 엿볼 수 있는 “고구려무예퍼포먼스”가 무예퍼포먼스 행사장에서 펼쳐져 흔히 볼 수 없던 마상 무예인들의 멋진 활쏘기 시범, 쌍검, 기창 등을 통해 고구려 무예를 감상해 볼 수 있다. 또한 6일에는 광진구 대표 관광명소 워커힐-민속공연예술단의 다채로운 축하공연도 메인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7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도전! 어린이 고구려 퀴즈대회”와 다채로운 장르의 문화공연들이 예정되어 있다. 축제의 마지막날인 8일에는 한강시민공원 메인무대에서 “KBS 전국노래자랑”이 열린다.
 
◑ 정송학구청장은 『고구려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국의 동북공정에 대응하여 당당한 우리 민족의 고구려 역사 지키기에 전 국민적 의지를 결집시키고자 아차산고구려 축제를 준비하였다』고 밝히고 『이 축제를 통하여 살아있는 고구려역사의 현장을 구민들과 함께 느끼고, 당시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고구려가 우리나라의 자랑스럽고 중요한 역사임을 알려 1,200만 서울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대를 여는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