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아차산고구려봉사단 고구려 유적 현장 탐방에 나서다

부서
복지정책과
작성자
등록일
2007-09-07
조회수
445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될 아차산 고구려 축제에 동참할 아차산고구려봉사단을 대상으로 『고구려 유적 현장 탐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 광진구는 아차산의 고구려 유적을 기반으로 고구려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고 체험할 수 있는 아차산 고구려 축제를 오는 10월 개최할 예정으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주민들의 큰 관심속에 아차산고구려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아차산고구려봉사단』을 구성하였다.    


◑ 10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한강뚝섬시민공원 및 아차산 일원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게 될 아차산고구려 축제에는 제천의식, 가장행렬, 고구려 역사 문화 체험전, 고구려 유물유적사진전, 전국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아차산고구려봉사단』의 자원봉사자들은 제천의식과 가장행렬 등 행사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홍보물 배부 및 행사장 안내, 행사 프로그램 운영 지원, 행사장 정리 및 질서유지, 고구려 유물, 유적 해설 등 행사지원을 맡게 된다.


◑ 지난 9월 4일에는 아차산고구려봉사단원  중 42명을 대상으로 『고구려유적현장탐방교육』이 있었다. 아차산 일대 (홍련봉 보루군과 아차산성 등) 유적지를 현장 답사하고 강의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향토사학자 김민수 강사의 현장답사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아차산 고구려 봉사단 자원봉사자 42명이 참가하여, 5시간여 동안 홍련봉보루군, 아차산성, 온달장군바위, 대성암 등을 돌며, 평소 무심코 지나쳤었던 아차산 속 우리 주변 문화재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 가치와 의의를 새롭게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홍순숙(66)씨는 「평소 아차산에 많이 다녔었지만, 이렇게 귀중한 역사가 이곳 아차산에 담겨있었는지 몰랐었다. 직접 유적지를 돌아보며 생생한 역사강의를 접하다보니 우리지역에 이렇게 소중한 문화재가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 아차산 고구려 봉사단으로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아차산 고구려 봉사단은 이후 9월 19일 실시되는 봉사단 발대식을 통해 정식으로 『2007 아차산 고구려 축제』 자원봉사단으로써 활동할 예정이다.


【『아차산고구려 봉사단』고구려 유적 현장탐방 교육 】
   □ 일  시 : 2007. 9. 4(화) 09:30~13:10
   □ 대  상 : 자원봉사자 42명
   □ 장  소 : 아차산 일대(홍련봉 보루군 및 아차산성 등)
   □ 내  용 : 유적지 현장 답사 및 현장강의
   □ 강  사 : 김민수(향토사학자)


◑  문    의 : 광진구 자원봉사센터 전화(☏450-1663~4) 및
                 홈페이지(http://volunteer.gwangjin.go.kr)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