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청.정.광.진.『골목청소 봉사단』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부서
자치행정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7-11
조회수
386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청정광진 만들기 운동 활성화의 일환으로 골목청소봉사단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구는 민선4기 광진비전의 하나인 쾌적하고 살기좋은 맑은 도시 청정광진을 위해 2007년을 『청정광진 만들기 운동』원년으로 정하고 공무원, 구민, 사회단체가 하나 되어 주변 환경을 정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내 주변은 나 스스로 깨끗이 하자는 범 구민운동을 벌이고 있으며


◑ 자양2동사무소(동장: 이창근)에서는『청정광진 만들기 운동』활성화의 일환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 스스로가 노력하고 있는『청정광진 골목청소 봉사단』을 운영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이와 관련 11일, 자양2동사무소 회의실에서는 골목청소봉사단 간담회를 마련하여 골목청소봉사자 151명 및 주민자치위원 26명을 포함한 177명을 모시고, 정송학 구청장이 직접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봉사자의 참여의지를 다졌다. 
 
◑ 지난 2003년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시작한 자양2동 골목청소봉사단은 2007년 대대적 재정비를 통하여, 관내 총 125개의 골목에 관리번호와 자원봉사자를 선정, 청소자원봉사자에게 일정량의 쓰레기봉투를 지급하여 스스로 골목길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각 통장을 지역관리책임자로 지정하여 현재 총 151명이 골목청소자원봉사단에서 활동하고 있어 주민 스스로 골목길을 관리하는 주민자치의 실천이다.


◑ 골목청소봉사단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4년 넘게 봉사활동을 해 온 김상근(자양동, 남68세)씨에 의하면 초창기 지저분한 거리가 봉사단의 청소를 시작하면서 인근 주민들에게 분리수거와 쓰레기 배출방법을 직접 홍보함에 따라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 또한,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봉사자들을 격려코자 관내 우리유황온천(사장:이용호)에서 목욕이용권 170매을 기증하여 주었으며, 박봉례 자양2동 명예행정관이 수건 170매 및 자양2동주민자치위원회 후원하에 새마을부녀회 자원봉사로 다과를 마련 제공함으로서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행사 후 전 참여자가 관내 켐페인을 실시하여 전 주민 홍보에도 적극 활동하였다.
 
◑ 구는 청정광진 만들기 운동의 확산 분위기에 발맞춰 골목청소봉사단의 운영으로 주민들이 함께 동참하는 범 주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앞으로도 골목청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