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울증 검사 및 정신건강삼담 실시 『마음의 감기, 우울증을 벗어나세요!』

부서
보건정책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4-19
조회수
330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정신보건센터는 연중 열려있습니다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광진구정신보건센터와 함께 우울증 극복 및 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구는 관내에 거주하는 정신장애인과 질환이 의심되는 분들을 위해 정신보건센터 이용을 안내하고 있다. 정신전문상담요원의 상담과 가정방문을 통하여 전문상담 및 선별 검사로 정신질환을 초기에 진단하고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연중 노력하고 있다.   


◑ 특히 현대인의 정신건강의 최대의 적인 우울증에 대한 대처능력을 증가시키고 더 나아가 가정의 건강을 증진시키자는 취지로 산전․산후 어머니를 대상으로 우울증 검사 및 정신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 어머니의 역할 적응에 대한 자신감과 변화된 자신을 긍정적으로 다스리는 방법 등을 정신과 전문의에 의한 우울증 검사와 고위험군에 대한 상담을 통해 돕고 있다.  


◑ 마음의 감기처럼 쉽게 찾아오는 우울증은 상당기간 우울한 기분이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상태를 말하며 이러한 우울증은 수개월 내지 수년간 지속될 수 있다. 정신건강의 최대의 적인 우울증을 이기려면 병에 대해서 알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구는 우울증은 증세가 심할 경우 더 큰 불행을 초래할 수 있어 예방차원에서 고위험군에 대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울증에 대한 이해와 낙관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한다는 입장이다. 


◑ 광진구보건소와 국립서울병원의 협력으로 운영되는 광진구 정신보건센터는 정신과 전문의, 정신보건간호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등 지역내 전문가로 팀을 이루어 보건소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정신건강상담, 가정방문 및 사례관리, 사회재활프로그램, 가족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발달상담, 정신질환 편견해소 및 홍보 등 다양한 정신건강관련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마음의 감기’라고 불리우는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이 사회문제화 되고 있음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한 각종 정신보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문의 광진구 보건소 정신보건센터(☎450-1565, 452-1563)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