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광진구보건소 한방진료실 3월 22일 개원식

부서
보건의료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3-28
조회수
321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한방진료에 대한 주민의 요구와 건강증진을 위해 설치한 한방진료실이 22일 오후2시 개원식을 가졌다.


◑ 한방진료실을 설치․운영하여 양-한방 협진체계를 구축하고 한방보건교육을 병행 실시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보건소 2층에 ‘한방진료실’운영에 들어갔으며 이용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으로 진료를 원하는 주민은 사전예약(진료인원이 1일 40명 수준, 연인원 9천여명으로 미 예약시 당일 진료 불가)이 필요하다.  노령층에서의 한방진료에 대한 선호와 경제적 취약계층인 노년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혜택을 제공하자는 취지다. 


◑ 진료실은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진료침상 6개를 설치하였다. 진료내용은 한방진료상담, 침시술, 부항 및 한방과립제 투약 등이며 적외선치료기, 침, 부항기, 고압멸균기 등을 비치하였다. 진료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 및 진료예약은 전화(☎ 450-117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구민의 건강증진의 일환으로 의료서비스 확대지원을 위하여 오랜 숙원이였던 한방진료실을 설치하게 되었다」면서 「한방진료의 실시로 고령자의 관절염, 뇌졸중 등 퇴행성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통해  구민건강증진과 고령인구의 한방진료 선호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