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구의1동 공영주차장 본격운영에 들어가』

부서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3-19
조회수
386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구의동 맛의 거리 味街路
선진주차문화로 다시 태어난다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맛의 거리로 유명한 구의동의 주차난 완화와 생활환경개선을 위해 건립한 구의1동 공영주차장이 지난달 21일 준공식을 갖고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오는 3월 2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 구가 구의동 243-78번지에 72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1년 3개월여 만에 완공한 구의1동 공영주차장은 부지면적 313.8평, 연면적 286.8평에 지상 7층 규모로 174면의 주차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 공영주차장의 시설공사에 사용된 자재와 특수공법이 화제가 되었는데 ▷ 기존 콘크리트보다 차량 충격에 대한 흡입성이 양호한 철골조 시공, 인접 주택가 쪽 소음 차단을 위해 ▷ 주차장 건물 좌·우측 방음벽을 알루미늄 판넬 시공 ▷ 기계식주차기의 단점을 보완한 평균 2분소요의 빠른 주차회전율의 확보를 들 수 있다. 


◑ 특히 구의1동 공영주차장은 최고의 선진시설로서 단순히 주차만이 아니라 구민의 편의와 안전, 그리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기계식 주차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세련된 유리마감재를 사용해 광진구의 상징적인 이미지 및 도시미관을 살린 편리하고 쾌적한 주차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 정송학구청장은 준공식에서 「주택가의 주차난해소 뿐만 아니라 구의동 맛의 거리를 찾는 방문차량과 상인들의 주차이용편의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게 되었다」 면서 「구의1동 공영주차장이 시설뿐만이 아니라 운영 및 서비스, 고객만족도에서도 최고라는 평가를 받아 성공적인 준공과 운영의 바람직한 지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택가 주차난해소와 주차질서 확보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구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지역주민에게 무료개방을 하는 등 시험운영기간을 거쳐 오는 3월 21일부터 본격운영에 들어간다.  광진구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관리하며 이용요금은 주간 5만원, 야간 3만원, 전일 8만원으로 제공되며 주차장이용 관련 문의는 주차사업팀(☎02-2049-4540~2).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