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멋쟁이 할머니로 만들어드립니다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등록일
2007-03-15
조회수
344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잠재력 개발과 자기성장, 그리고 자원봉사서비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이·미용 자원봉사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 이번에 열리는 간담회는 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자원봉사자 중 이·미용기술을 가진 분들을 위해 일년에 한번씩 갖는 모임이다.  구는 이러한 자원봉사자 교육과 간담회을 통해 봉사자는 봉사자로서의 자세를 가다듬고, 더욱 활발한 봉사활동을 하는 기회로 삼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의 수는 150여명 정도이며, 이들은 자양사회복지관, 광진노인종합복지관, 희망의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을 비롯하여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 할아버지, 장애인들의 집을 직접 방문하여 이·미용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 자원봉사자들은 관내 미용실에서 근무하는 헤어디자이너들로서 한달에 한 두 번 쉬는 휴일을 반납하고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좀 더 보람 있는 일을 하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이며, 미용학원이나 동부여성프라자 헤어자격증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도 자신의 실력을 좀 더 향상시키기 위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일반자원봉사자들도 이·미용봉사를 하기 위해 이·미용기술을 배우고 있다.
 
◑ 자양사회복지관내에 설치되어 있는 미용실에서 둘째, 넷째 화요일에 봉사를 하고 있는 김만호(중곡2동, 54세)씨는 이곳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다. 항상 어르신들을 세련되게 보이도록 멋있는 헤어스타일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자원봉사자 정수미(구의2동, 49세), 채희정(자양3동, 46세)씨는 자신의 부모님의 머리를 깍아 드린다는 기분으로 봉사하기 때문에 고생이라기 보다는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 이·미용 봉사단 교육 및 간담회
   - 일    정 : 2007. 3. 5(월) 14:00~16:00
   - 장    소 : 광진자원봉사센터 세미나실
   - 대    상 : 광진구 자원봉사자 40여명
   - 내    용 : 2007년 사업계획안내 및 자원봉사 교육
               봉사활동 시 건의사항이나 개선점 논의  
   - 문    의 : 전화(☏450-1663~4), 홈페이지(volunteer.gwangjin.go.kr)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