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광진구, 민간기업과 전략적 업무제휴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3-14
조회수
349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여권민원실이 워커힐면세점, LG데이콤과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구 여권민원실 홍보에 나섰다. 


◑ 글로벌 CEO출신의 정송학 구청장이 기업경영 마인드를 도입하여 공공부문에서도 공격적인 홍보마켓팅 자세를 가지고 구정홍보에 나선 것. 여권민원실과 관내 워커힐 면세점의 업무제휴의 경우를 보면 워커힐 면세점내에 여권민원실 홍보리플렛과 안내문을 비치하여 여권민원실을 알리고, 여권민원실 내에는 워커힐 면세점 홍보용 전단 및 고객 할인용 쿠폰을 비치하여 면세점 홍보를 하는 한편 여권커버도 제작하여 여권교부 시 민원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 또한 LG데이콤측은 국제전화 무료이용권을 제공키로 했다. 국제전화 무료이용권에 광진구정과 여권민원실 홍보 도안을 게재하여 여권민원실을 알리게 되며 LG데이콤측에서는 6천원상당의 국제전화무료이용권 제공을 통한 기업홍보 전략을 추구하게 된 것이다.   


◑ 구는 민간기업과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각 기관의 홍보효과가 증대되어 여권민원실 이용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여권민원실이 위치한 테크노마트로 소비인구를 유입시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당초 여권민원시을 테크노마트에 입지하게 된 목적과도 부합되는 것이다.


◑ 주민편의와 만족을 위해 접근성이 용이하고 특히 관내 유동인구 일일 15만명에 이르는 교통의 요충지인 구의동 테크노마트에 여권민원실을 연 것이 지난 12월 1일로  광진구 여권민원실은 개소이후  여권과 신설 8개 구청에서 강서구 다음으로 많은 접수건수를 보이고 있다. 2006년 12월 1일부터 여권발급기관이 확대 운영됨에 따라 여권수요가 지역별로 분산되고 있으나 그동안 관내 운행버스 38대에 광진구청 여권민원실 홍보 문안을 부착하고, 민간기업과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각 기업간의 홍보를 도모하는 등 여러 방면의 홍보를 통해 접수건수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 이를 위해 구는 향후 늘어나는 여권민원에 대비하여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인터넷 사전접수제를 2월 1일부터 시행한 데 이어 여권발급기간을 10일에서 일주일로 그 기간을 대폭 단축한다.  구는 여권발급 2개월을 맞아 여권민원실 운영실태를 자체평가한 결과, 여권민원실 업무정착에 따른 직원들의 역량 강화로 외교통상부 지침에 의한 발급기간인 10일에서 일주일로 그 기간을 단축하기로 하였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 여권을 신청하면 다음주 월요일에 받을 수 있다)


◑ 이는 광진구가 민선4기 이래 추진해온 고객중심·구민만족의 행정서비스 혁신의 결과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의 일환으로 민원인이 2회 민원실을 찾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원하는 장소에서 여권을 받을 수 있는 『여권수령 우편 택배제』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여권민원실을 접근성이 용이한 테크노마트에 유치하여 구민만족을 제고하는 동시에 민간기업과의  업무제휴를 통한 홍보효과로 타지역 여권수요까지 흡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가져오는 Win-Win효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