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원장선생님도~ 전문화시대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3-14
조회수
269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 관내의 보육시설의 원장선생님이라면 “2007 보육시설장 교육”은 필수


◑ 광진구는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육시설장을 대상으로 2월 14일 “2007 보육시설장 교육”을 실시한다.


◑ 구민의 보육서비스 개선에 대한 관심 및 요구사항이 계속 증가되고, 보육 관련 법령 등이 수시로 변경되는 등 보육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보육시설장을 대상으로 보육시설 운영전반과 표준교육행정시스템 활용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 특히 보건행정의 효율화와 보육시설 운영의 투명성을 기하고자 ‘표준보육 행정 시스템’(E-보육)’활용하여 프로그램 사용법을 교육 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하면 보육시설의 보조금 신청시 수시서류에 의한 보조금 신청을 지양하게 되어 올 상반기 중 수기서류제출을 폐지할 예정이다. 


◑ 광진구 전체 보육시설장 총 민간·가정어린이집 시설장 200명을 대상으로 하며 구청 3층 대강당에서 보육업무담당직원의 실무자교육을 받게 된다. ▷보육시설 운영 전반(개정법령, 수입·지출 원칙, 보육료 수납 한도액 준수, 안전 관리 등) ▷ 표준보육행정시스템 활용 교육 ▷ 국가자격증 발급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 구 관계자는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보육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보육시설장 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변화하는 보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보육행정의 전문인 양성과 보육서비스의 수준 향상 및 구민만족 행정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