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생활체육교실에서 1인 1스포츠 갖기』건강 활력 받자 !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3-14
조회수
329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생활수준 향상과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시간 증대에 따른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생활체육·취미레크레이션 교실을 마련,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 어린이리듬체조교실을 비롯하여, 요가, 단전호흡 등 4개 레크레이션 교실과  게이트볼, 테니스,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교실 등 5개의 생활체육교실을 마련, 건강을 다지려는 주민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 이외 에도  주말에는 뚝섬, 중랑천에서 가족·청소년을 위한 레포츠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광진구민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가족인라인 스케이트교실은 한강뚝섬지구 X게임장에서 50명을 모집하며 매주 일요일 10시부터 2시간 강습이 있다. 쉽게 접할 기회가 드물었던 S-보드교실은 월별 1기씩 20명을 모집하여 매주 일요일 11시에 뚝섬지구에서 강습을 한다. 중랑천 둔치에서는 모터보드와 트라이스키 등 레포츠 교실도 운영예정이여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참여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희망구민은 누구나 광진구 홈페이지나 구청 문화체육과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문의 문화체육과 ☎450-1320) 수강료는 무료이다. 구는 상해 위험도가 비교적 높은 인라인, 자전거교실, S-보드교실은 방문접수를 통해 실수요자의 참여를 늘리고 국민생활체육협의회의 「스포츠 상해보험」가입을 권장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