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올해의 천하장사는 누구? 장보러왔다가 씨름왕 ?獰楮?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3-14
조회수
301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중곡제일골목시장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주부 팔씨름 대회”를 개최한다.


 ▣ 재래시장 “주부 팔씨름 대회”
  ▶일    시 : 2007. 2. 10(토) 12시 ~ 15시
  ▶장    소 : 중곡제일골목시장 내
  ▶대    상 : 장보러 온 주부대상
  ▶내    용 : 제수용품을 사러 온 주부들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팔씨를 대회를
               개최하여 대회 1, 2, 3위에게는 중곡제일시장에서 발행한
               5만원권, 4만원권, 3만원권 상품권을 수여하여
               흥겨운 재래시장의 볼거리 제공


◑ 오랜 경기침체와 할인점의 공세로 인해 불황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여타의 재래시장과는 달리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총동원해 옛 명성을 되찾고 있는  시장이 있다.


◑ 광진구는 재래시장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민속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재래시장 고유의 특성을 살리고 침체된 재래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설맞이 재래시장 합동세일행사』에 들어간다. 2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중곡제일골목시장, 자양골목시장, 노룬산골목시장에서는 제수용품등 5%~20% 할인판매행사와 주부팔씨름대회·고객 노래자랑· 사물놀이 · 가훈 써주기와 같은 이벤트행사, 재래시장 상품권, 자전거등 사은품을 준비 중이다.


◑ 이와 관련  10일, 중곡제일 골목시장에서는 주부 팔씨름 대회를 개최한다.
설 제수용품을 사러 온 주부들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펼쳐지며 대회에서 이긴 1등부터 3등까지는 중곡제일골목시장·자양골목시장·노룬산골목시장에서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권, 4만원권, 3만원권 재래시장 상품권이 주어진다. 인기상은 3만원권, 참가자 전원에게는 5천원권 상품권이 지급된다.  (문의사항: 중곡제일골목시장 조합장 박태신 018-402-2050)


◑ 또한 13일에는 주부클럽연합회에서 지원하는 가훈써주기 코너를 마련, 초대작가 2명이 시장을 찾은 구민들에게 무료로 가훈을 써줄 계획이다.


◑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할인마트 못지않은 편리함에 가격까지 대폭 내려 실속있는 주부라면 재래시장을 찾아보길 바란다』며 『값싸고 질 좋은 재래시장 상품을 이용해 명절을 맞은 주부들의 가계부담도 줄이고 지역경제도 살리자』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