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정해년(丁亥年) 첫 일출 감동은 아차산에서』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12-21
조회수
206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를 볼수 있는 아차산에서
2007년의 새벽을 깨워 가슴엔 새희망을...


⊙ 2007년 정해년(丁亥年)의 첫 문을 여는 뜻깊은 행사가 광진구(구청장:정송학)에서 펼쳐진다.


◑ 새날을 여는 아차산 해맞이 축제.
광진구의 명소이자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는 아차산에서 새 해 첫 일출을 감상하며 희망찬 발걸음을 내딛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행사다.


◑ 아차산 해맞이 축제는 지난 2000년 1월 1일 처음 시작된 이래 7회를 거듭하며 광진구의 지역향토 문화축제는 물론 서울시의 대표적인 해맞이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가족 혹은 이웃과 함께 희망의 문을 열고자 하는 많은 이들이 참여하고 있다.


◑ 2007년의 첫 날 아차산 팔각정 위 능선에서 오전 7시부터 약 1시간 10여분동안 펼쳐질 해맞이 축제에는 구민은 물론 인근 송파, 강동, 중랑구민 등 2만여명이 새 해 첫 일출에 모일 예정.


▶ 진입로 이벤트
◑ 행사가 열릴 아차산 행사장 입구에는 에어아치로 희망의 문을 설치하고 아치의 기둥 사이에 새해 소망을 담은 모자이크 글씨 판 형식의 소망의 길을 제작하여 참여주민들이 원하는 소망 모자이크 바닥 칸을 골라 밟으며 지나갈 수 있도록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의 문을 지나 우측에 아차산 고구려 유물사진 100여점을 전시, 고구려유물 사진전을 열고 진입로부터 등산로를 따라 400여개의 청사초롱으로 불을 밝혀 소원성취 청사초롱의 길로 등산객들의 발길을 환하게 비출 예정이다.


▶ 등산로 이벤트
◑ 또한 등산로(2,600m)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토요한마당 상설무대에는 1.3× 1.2m 초대형 고구려벽화 사신도 얼음조각을 설명자료와 함께 설치하고 칼라조명을 이용,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또한 1m× 1m 대형 황금돼지 토피어리를 산이끼로 제작·설치하여 돼지띠해를 기념하고 조명을 설치하여 시작적인 효과도 도모한다. 등산로 정자 2곳에서는 방문객들이 재미로 보는 토정비결, 가훈 써주기 와 10,000장의 연하장를 제작비치하여 방문객들이 직접 작성하는 희망연하장 보내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해맞이 광장 이벤트
◑ 오전 7시부터 산 정상인 해맞이 광장에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는데 먼저 일출 전 행사로 축제 안내 나레이션을 시작으로 고구려 고분벽화 영상이 15분간 상영되고 “유신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