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함께 만드는 따뜻한 겨울, 계속됩니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12-21
조회수
211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저소득 구민들을 위한 『희망 2007년도 저소득구민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을 벌이고 있다.


◑ 구가 12월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사업으로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케이블TV 동서울방송과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겨울철 동안 관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기타 저소득 주민들에게 경제적, 정신적으로 도움을 주는데 취지가 있다.


◑ 모든 구민이 함께 참여하는 따뜻한 겨울보내기를 모토로 행복 나누기(행복을 나누면 희망이 자랍니다), 한마음 되기(사랑은 모일수록 하나가 됩니다), 희망 심어주기(사랑의 온기는 세상을 덥혀줍니다)를 추진한다.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를 불어 넣는 성금품 접수·전달, 후원·결연사업 등을 이웃사랑 실천, 실의에 빠진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고자 전 구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사랑의 지역공동체를 실현하자는 것으로 생활이 어려운 노인들을 비롯해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모·부자 가정, 결식아동 등 법정보호계층 및 제도상 지원을 받지 못하는 틈새계층도 적극 발굴해 지원할 계획으로 9,411명의 대상을 확정하였다.


◑ 이에 구는 동사무소와 방송사의 협조를 받아 성금·품 접수창구를 운영, 각 단체 및 기업체, 주민들이 지원하는 후원금 및 물품 등을 접수 받고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계좌(우리은행:015-176590-13-519)를 통한 성금 접수도 받고 있다. 성품을 전달할 경우에는 물품과 함께 지정기탁서와 지급조서를 케이블TV 동서울방송 등 접수창구 또는 모금회를 통해 기증하면 된다.


◑ 이에 지난 1일 이후 계속되는 사랑의 손길들이 추운 날씨를 훈훈하게 덥혀주고 있다.


◑ 광진구 유치원연합회 소속 39개원 유치원별로 10월부터 3개월간 모아온 『사랑의 동전 모으기 저금통』에 원아들의 정성을 모아 지난 15일 11,808,150원을 기탁하였다. 유치원 원아들의 고사리손으로 모은 저금통을 털어 만든 천백여만원의 성금은 그 어떤이의 성금보다도 의미가 깊다.


◑ 이렇게 기탁된 성금은 모금액의 5%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을 위해 사용되며 나머지 95%는 광진구 내 저소득 구민의 생계비, 응급구호비, 의료비 사업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