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광진구-문경시』자매결연, 지금 만나러 갑니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12-01
조회수
201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서울 광진구(구청장:정송학)와 경북 문경시(시장:신현국)가 자매결연을 맺는다.


◑ 광진구는 29일 문경시청에서 양 지방자치단체 상호간 교류협력을 통한 우호증진 및 지역발전과 주민복지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 구는 29일(수) 오후4시  문경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송학 구청장과 신현국 시장 등 광진구·문경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식을 가질 예정이다. 정송학 광진구청장과 신현국 문경시장이 서명할 협정서에서 광진구와 문경시는 자매결연을 통해 행정, 문화, 교육, 산업 등 여러분야에서 경험과 정보를 교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증진에 힘쓰기로 합의할 예정이다.


◑ 또한 양 자치단체의 상호간 주민의 협력과 이해증진을 위하여 민간 분야인 문화·예술, 청소년, 스포츠 교류 등에 적극 협조하고 행정정보 교환은 물론 각종 재해가 발생했을 때 협조·지원을 통해 공동 대처할 계획이다.


◑  자매결연식에는 정송학 구청장, 이창비 광진구의회의장과 직능단체장 등 20여명이 문경시를 방문하며 신현국 문경시장과 탁대학 문경시의회의장과 직능단체관계자가 참석하여 자매결연 추진 경과보고, 협정서 서명 및 자매결연패 교환, 환영오찬을 함께 나눈다. 이날 방문단 일행은 문경새재 박물관, KBS세트장, 석탄박물관, 연개소문세트장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 이번에 경북 문경시와 자매결연이 체결되면 광진구의 국내 자매결연지는 강원도 인제, 전라남도 영광군에 이어 3개 지방자치단체로 늘어나게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