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이젠 가까운 광진구에서 여권발급 받으세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12-01
조회수
222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12월 1일부터 주민편의와 만족을 위해 접근성이 용이한 테크노마트에서 여권업무를 개시한다.


◑ 민선 4기 출범에 따른 역점 추진과제의 일환으로 여권발급대행기관 지정을 추진해온 구는 지난 8월 외교통상부에 여권업무 대행기관 지정을 건의하였다. 특히 관내 유동인구 일일 15만명에 이르는 교통의 요충지인 구의동 테크노마트에 여권기구를 설치할 것을 강력하게 피력하는 등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여권업무 대행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2006.10.13일자로 외교통상부에서 「여권발급 대행기관」으로 지정 승인됨에 따라 여권업무추진팀을 구성하고 여권업무 전반에 대한 사전준비에 들어가 12월 1일 테크노마트 1층에 여권민원실을 개소한다.
 
◑ 관내 대표적인 기업인 프라임산업(주)(대표: 진대오)의 테크노마트는 동부지역의 관문으로 2호선 강변역이 직접 연결되어 있고 시내·외 버스 및 동서울터미널 등   교통편 등 접근성이 용이하여 광진구민 뿐 아니라 구리시, 하남시 등 경기 동북부의  여권수요도 가능하다.  특히 광진구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테크노마트라는 시설물 성격상 통신망, 보안시스템 체계 등 추가적인 설비 없이 기존 통신망의 이용이 가능하여 여권업무 사무실 입지에 최적으로 평가되었다.  프라임산업(주)에서는 사무실을 테크노마트에 유치하게 되어 지역경제활성화를, 구는 접근성이 용이하게 되어 구민서비스를 동시에 향상시키는 민-관의 Win-Win효과를 얻게 되었다. 


◑ 여권민원실은 테크노마트 1층 판매동 내에 위치하며(그림1) 62평의 사무실에 25명의 직원이 근무할 예정이다.  5개의 접수창구로 이루어져 있고 향후 민원수요에 따라 3개 창구를 증설할 방침이다. 구에서는 하루 접수건수를 400건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며 여권이 신청되어 발급되기까지의 기간은 10일 이내이다.


◑ 여원민원실 개소식 하루 전인 11월 30일에는 시연회를 개최하여 여권발급 업무 개시전에 업무처리 프로세스를 최종 점검해 볼 예정이다.


◑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여권발급 업무가 시작되며 오후 3시에는 여권민원실 앞 주차장에서 광진구 주요인사 및 주민을 초청하여 구민만족을 위한 여권민원실 개소를 축하하는 개소식 행사가 마련된다.   


◑ 정송학 광진구청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