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11-21
조회수
209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올 겨울을 주민들이 좀 더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마련, 추진에 들어갔다.


◑ 이를 위해 동절기인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을 종합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제설 및 교통대책, 화재 예방, 안전사고 예방, 연료안정 공급, 저소득구민 보호, 생필품공급 및 물가관리, 공원 및 녹지관리, 청소 대책 등 8개분야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먼저 겨울철 결빙으로 인한 교통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4일 제설장비 점검 및 발대식을 갖고 구청장을 제설대책본부장으로 하는 제설대책본부를 편성하였다. 고개 및 지하차도, 고가차도, 교차로 등 17개소를 특별관리 대상으로 하여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내집앞·내점포 쓸기운동과 대중교통이용하기 등 구민 자진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또한 취약시간대(출·퇴근, 심야)집중 관리와 취약지점 17개소에 환경미화원 고정 배치하여 적설로 인한 통행불편이 없도록 즉각 대응할 계획이다.


◑ 화재예방을 위해 재래시장 및 유흥업소, 공연장,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183개소를 특별관리대상으로 정해 소방 및 가스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화재 취약지역 기동순찰대를 운영하고, 주요시설물 야간 전화통보 연동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당직 및 상황근무 철저로 화재진압태세를 확립할 계획이다.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 및 하수시설물 35개소를 비롯하여 주요공사장 146개소, 사설위험시설물 37개소, 가스공급시설 66개소, 지하위생업소 227개소, 주요시설 119개소 등을 중점 관리대상으로 정해 안전점검 관리카드를 기록·관리하는 한편, 현장순찰강화,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 연료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LPG충전소 및 석유판매소, 주유소, 연탄판매소 등 74개소를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 각 업소 유통질서를 확립코자 구·소방서·한국가스안전공사·한국석유품질검사소가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이와 함께 동절기인 내년 2월말까지  구 및 각 동에 연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여 민원불편신고·접수창구를 개설, 운영하여 원활한 연료공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고유가로 인해 11월 한달간을 에너지 절약의 달로 운영 공공부문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