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풍성한 가을에 은행(銀杏)나누기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6-10-27
조회수
203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관내 가로수, 공원, 녹지에서 채취한 은행을 구립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다.


◑ 구는 자양로 등 관내 총 1,756그루의 은행나무 가운데 실제 은행을 맺어 결실을 맺은 250주에 대해 이달 18일까지 가로수 인부를 활용하여 은행을 채취, 관내 노인정 등 사회복지시설과 가을의 결실을 함께 나눈다. 수량은 90KG 36봉으로 구립경로당 36개소 어르신께 25일 전달된다.  


◑ 매년 구 공원녹지과에서는 관내 가로수, 공원, 녹지 등에 있는 은행나무에 열린 은행을 자체 인력을 활용 직접 채취하고, 채취한 은행은 부숙, 껍질 벗기기, 말리기 등의 과정을 거쳐 깔끔한 비닐포장을 한 후 구립 경로당 어르신께 전달해 왔다.
 
◑ 또한 이맘때면 은행 열매를 줍기 위해 등을 구부리고 있는 주민들의 모습이 종종 목격되기도 하고 심지어 은행나무에 올라 무리하게 은행을 따다 안전사고와 수목 훼손의 우려가 있어  구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은행줍기 행사를 열어 안전하게 은행을 함께 줍는 행사를 열어왔다. 올해도 지난 9월 27일 중곡사거리에서 용마사거리까지의 긴고랑길에서 은행나무 80여주를 털어 주민들이 마음껏 은행을 주워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어릴적부터 들어온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라는 얘기가 있음에도 도심에서는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채취한 은행을 어르신께 전달함으로써 풍성한 가을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