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무료 산모 도우미』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6-10-20
조회수
263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저소득층 가정에 대한 「신생아, 산모 도우미 가정방문서비스」 지원대상을 확대하였다.


◑ 저소득층 가정에서 둘째아이 이상을 출산할 경우 10일간 산모도우미를 무료도 지원받는 대상이 확대되어 더 많은 수혜자가 혜택을 받게 되어다.  지원대상가정은 기존 최저생계비의 130% (4인가족기준 153만원)이하에서 확대되어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의 60%(4인가족기준 월소득 212만원)이하 출산가정의 둘째아 이상 출산가정이며 도우미는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 등 산후관리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미 지난 상반기 40여건의 산후도우미 가정방문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는 보건소가 더 많은 주민들에게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우미서비스를 희망하는 산모는 파견희망 1주일 전까지 둘째 아이임을 입증하는 병원진단서와 건강보험카드 및 납입 영수증을 보건소에 접수하고 출산 후 60일이내 중 서비스를 받을 기간을 함께 신청하면 된다.


◑ 구 관계자는 「산모·신생아도우미 기존 지원대상 이외의 출산가정에서 산후관리의 어려움으로 인한 어려움이 많아 지원대상 소득기준을 확대 신청을 받게 되었으며, 저소득층 출산가정에 공공분야 산모도우미를 통한 가정방문서비스 지원으로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 및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