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농촌도 살리고 추석연휴도 준비하세요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6-09-21
조회수
196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27일(수) 구의공원,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 구 자매결연지인 전남 영광군과 강원 인제군 등 총7개시·군의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
 - 농촌도 살리고 알뜰 구매도 하고 알뜰주부들의 발길잡기는 광진구에서 앞장서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 구는 오는 27일 구의공원에서 구청과 자매결연지인 강원도 인제군, 전라남도 영광군 등 총7개시·군에서 생산하고 있는 우수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송해와 판매하는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연다.


◑ 거래 품목도 기본적인 농수축산물에서부터 제수용품, 과일·젓갈류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우수농산물을 신선하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주민에게 공급하고자 산지와 연계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구 자매결연지 등 농촌도 돕자는 취지.


◑ 27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의3동 소재 “구의공원”에서 열리며 7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총 11개 품목을 판매한다. 참여지자체(판매품목)는 인제군(황태, 오갈피류), 영광군(굴비, 젓갈), 철원군(쌀, 토마토), 충주시(사과, 밤), 고창군(복분자), 함평군(복분자,쌀) 괴산군(고추, 옥수수)이다.


◑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우리민족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우리구민의 알뜰소비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도 살리는 직거래장터를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