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엄마젖이 보약입니다, 엄마젖 최고!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6-09-15
조회수
208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보건소는 오는 9월 13일 구청 대강당 에서 ‘모유수유아 건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이번 모유수유아 건강 페스티벌을 통해 모유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으로 모유수유 실천분위기 조성은 물론 나아가 미래의 국가 원동력이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마련되었다. 


◑ 광진구 거주 모유를 수유하고 있는 생후 5개월에서 12개월(9월 13일 기준)의 건강한 아기를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신청자를 모집한 결과 총 98명의 모유수유아들이 참가 신청을 하였다.


◑ 13일 구청대강당에서 오후 1시 참가자 등록을 하고 훼이스페인팅, 키다리아저씨의 요술풍선 나눠주기, 기념품 증정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건강모유 수유아 심사가 진행된다. 대회장 스크린에는 대회참가 아가들의 사진이 신나는 배경음악과 함께 비춰져 분위기를 한껏 북돋아 준다. 


◑ 이번 대회에서는 소아과 전문의, 모유수유협회 전문가 등에 의뢰, 아기의 신체측정(체중, 신장, 두위 등), 발달검사 및 건강상태, 젖물리기 등 모자 애착정도와 모유수유에 대한 지식 등을 심사하게 된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 부분에는 광진상 1명, 광이상 2명, 진이상 2명, 재롱상 5명을 선발한다.


◑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대강당 중앙에서는 아기 잔치 “울랄라 아기 장기자랑!”대회가 열린다. 5개월에서 7개월 사이의 유아는 “뒤집기”, 8개월에서 10개월 사이의 유아는 “기어가기”, 11개월 유아는 “음악에 맞춰 혼자 오래 서 있기”, 12개월 유아는 “걸음마 걷기” 등의 게임으로 우열을 가리게 된다.


◑ 모든 아가들의 엄마를 향한 몸짓과 모든 엄마들의 아가를 향한 외침이 하나가 되어 개월 별로 10명씩 총 11개의 게임을 열고 각 게임별 1등에게는 꽃다발을 걸어주고 1등, 2등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 참가 유아에 대한 심사가 모두 끝난 후 광진상 1명, 광이상 2명, 진이상 2명, 재롱상 5명에 대한 시상과 함께 포토제닉상, 가족화목상, 밝은 미소상 등에 대한 시상도 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