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지역경제활성화 이루어냅니다 ② 재래시장서 한가위 준비하세요 경제 구청장의 아주 특별한 선물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9-12
조회수
204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감사의 맘 전하고
한가위 제수용품도 재래시장에서
알뜰주부발길 잡기는 광진구에서 앞장서요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민족고유의 명절 한가위에 감사의 맘을 광진구 재래시장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전한다.


◑ 구는 재래시장 즐겨찾기 문화조성의 일환으로 한가위을 맞아 관내 통·반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통반장 보상품을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최근 5년간 통·반장 보상품으로 치약·비누세트가 지급되었으나 동일물품으로 상품의 다양성 및 선호도가 떨어지고 공개입찰에서도 외부업체가 낙찰되는 등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지적됨에 따라 이번 한가위 보상품을 광진구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결정하였다. 총 3,488명인 통·반장 보상품으로 이번에 구매하게 될 상품권의 규모는 5,000원권 17,440매(총87,200,000원)로 1인당 5매씩이며 각 동별 대표에게 구청장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 또한 구는 한가위을 맞이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과 불우시설에 지원하는 위문품도 관내 재래시장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침을 세웠다. 불우시설과 보훈단체 2,181명과 기초수급자와 모·부자가정 3,557명 등 총 5,738명에게 지급될  상품권의 규모는 5,000원권 22,952매 (총114,760,000원)로 한가위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억원이 넘는 관내 재래시장 상품권이 유통되게 되어 한가위 대목 재래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각종 행사의 시상품 등에 재래시장 상품권을 지급하게 됨으로써 ▷ 재래시장의 기능을 되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상품구입자금의 지역 내 다수 흡수 ▷ 관내 재래시장의 홍보 ▷ 다양한 품목의 선택이 가능해 지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 현재 광진구에서 재래시장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는 곳은 중곡제일골목시장과 자양골목시장의 2곳. 2005년 전국최초로 중곡제일골목시장에서 공용쿠폰·상품권을 시행한데 이어 올 7월에는 자양골목시장까지 공용쿠폰·상품권의 유통을 확대시행하였다. 자양골목시장이 전국최초 위·변조 방지기법으로 제작한 상품권은 액면가 5,000원권으로 시장 상인조합이 상품권 발행과 운영을 총괄하고 구에서는 유통망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광진구는 공공기관의 협조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