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구청장과 구민과의 만남의 장 정송학 광진구청장, 동별 순회 현장 민원청취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6-09-06
조회수
205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민선4기 참여구정을 위한 지역 주민과의 진솔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였다.


◑ 각종 민원사항 및 구정사업에 대한 이해를 구하기 위하여 「구청장과 구민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구민참여의 열린행정구현을 도모하고 구정의 주요시책을 결정함에 있어 진솔한 대화를 통해 구정에 대한 협조와 이해를 구하는 등 신뢰 행정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함이다.


◑ 이번 동 순회 현장 민원청취는 민선4기 지방자치를 맞이하여 구정운영 방향에 대한 사업설명과 구청 참여 및 각종 민원을 청취하는 대화의 시간으로 동별 연2회 주민차지위원회 회의 및 통장회의 등에 각 1회씩 교차 참석하는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각 동의 주민참여회의 시 구청장을 초청, 주민대표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것으로 격의 없는 대화진행을 위해 별도의 사회자 없이 구청장이 직접 대화를 주재하며 참여구정의 실현이라는 취지에 맞게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민과의 대화시간 중 건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즉석 답변가능한 사항은 현장답변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향후 해당부서 검토 후 서면으로 답변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구정에 반영시킨다는 방침이다.
◑ 특히 오는 9.4 ~ 9.13 에는 구청장이 일선동을 방문하는, 동 업무보고회가 예정되어있다. 일선동에서 그동안 추진해온 업무내용 및 하반기 사업계획을 듣고 구정방향에 대해서 주민과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의 시간으로 마련된 것이다. 4일(월)에 중곡1동사무소를 시작으로 16개동 순회에 들어간다.


◑ 동업무보고회에는 관내 직능단체장, 주민자치위원, 통·반장 등 주민대표들이 참석하며 하반기 사업계획 등 구정방향을 제시하는 업무보고와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각 동 취약지역 또는 주요 사업계획지구나 집단 민원 발생지역 등 현장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구민생활현장에서 불편사항을 직접 청취할  예정이다.


◑ 구 관계자는 「동별 순회 현장 민원청취는 형식적인 업무보고의 형태를 탈피하고 구민생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구민과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구정을 실천하려는 정송학구청장의 의미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